외부특강 안내 > 세인엠엔에프

상담문의
02-707-1669
월-금 09:00~18:00
NEWS
교육과정
Q&A
그림책 심리성장연구소
고객센터
외부특강 안내
강의 분야 (주제별)
  • 인문학
    • 문학을 통한 치유
    • 책, 치유를 말하다
    • 생활 속 심리학
    • 발달에 따른 책 읽기
    • 행복한 동행
    • 나이듦에 대하여
  • 커뮤니케이션
    • 가족간 소통
    • 부모 교육(MBTI)
    • 사내 소통 문화 교육
    • 학원 강사교육
    • 에니어그램
    • 자기주도학습
  • 조직 활성화
    • 긍정 리더쉽
    • 회복탄력성
    • 독서 경영
    • 중간 관리자 교육
    • 임직원 힐링 연수
  • 건강한 학교 만들기
    • 성폭력, 가정폭력
    • 학교 폭력 예방
    • 비폭력 대화
    • 진로, 학습법
  • 마음 건강
    • 선택은 네 몫이다
      (V. Frankl 이론)
    • 참 괜찮은 ‘나’
    • 세일즈의 키워드
      - 자존감이 답이다
  • 독서 치료
    • 국어과 교사연수
    • 사서 교사연수
    • 전문 상담교사연수
    • 독서 도우미연수
강의 분야 (대상별)
  • 원장교육
    • 행복한 동행- 원장, 강사, 부모
    • 4차 산업혁명에서 교육의 활로
    • 경영 속 심리학
    • 발달에 따른 학생이해하기
    • 부모의 심리이해 상담
    • 원장으로의 ‘나’ , 성숙을말하다
  • 강사교육
    • 강사로서의 정체감
    • 상담역량강화
    • 나를 알고 너를 알면…
    • 소통하며 강의하기란…
    • 성격교육(MBTI)
    • 에니어그램
    • 자기주도학습
  • 기업조직 활성화
    • 긍정 리더쉽
    • 회복탄력성
    • 독서 경영
    • 중간 관리자 교육
    • 임직원 힐링 연수
    • 에니어그램
  • 어머니교육
    •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.
    • 참 괜찮은 ‘나’
    • 자존감이 답이다
    • 소통으로 자녀 자존감 업!!
    • 부모 교육(MBTI)
  • 학생교육
    • 선택은 네 몫이다
    • 참 괜찮은 ‘나’
    • 좌절은 잠시, 도전은 영원!!!
    • 무엇이 네 가슴을 뛰게 하는가?
    • 불안에 휘둘리지 않는 나!!
    • 두려움에 꼬리표를 달지 마라.
  • 교사연수
    • 국어과 1정교사 연수
    • 사서 교사연수
    • 전문 상담교사 연수
    • 독서 도우미 연수
    • 교사 힐링 연수
프로그램-특강형
자존감
  • 참 괜찮은 나
  • 진정한 ‘나’로 서는 기술
  • 나와 잘 지내는 연습
  • 세일즈의 키워드 – 자존감이 답이다
  • 나만 모르는 내 무의식 - 갈등을 유발하는 폭탄
자아실현
  • 열등감- 또 다른 해석( 성장의 초석)
  • 생존 욕구를 넘어선 성장욕구
  • 이기적 세일즈 를 넘어 선 이타적 세일즈
  • 영향력 있는 삶 - 목적을 찾아서
  • 내 이름 석자로 살아가는 ‘ 나’
소통의 기술
  • 나와 자녀의 행복 - 십대라는 이름의 외계인
  • 대화 갈등 - 빙산의 충돌
  • 通하는 대화 – 물 흐르기 기법
  • 공을 던지는 기술 - 조직 관리, 상담
  • 21C - 커뮤니케이션의 시대
자녀양육
  • 발달에 따른 책 읽기
  • 양육!! 양보다 질이다.
  • 자녀 눈에 비친 부모도 외계인이다.
  • 21C 인재 - 공감하는 아이
  •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.
프로그램-집단상담
만다라를 통한 컬러 테라피(1~2H)

내 맘의 숨은 비밀, 그림자를 찾아서

  • 그림을 이용하여 나의 최고의 고민을 되돌아보고, 문제 해결 방법을 발견하기
  • 컬러로 해석하는 각자의 성향, 서로 다름을 이해하기
독서 테라피

책을 통한 치유의 시간

  • 책 속에 담겨있는 심리학적 기저를 접하며,  한층 성숙한 인간적 삶을 추구할 수 있는 동기부여 제공
  • 책을 매개로 자신의 그림자를 발견하고 치유의 여정으로 안내
  • ‘나’를 알고 직면할 수 있는 내적 힘을 제공
  • 삶 속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서 매끄럽게 관계 맺는 방법과 갈등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제시

프로그램 예시

No 도서 심리학적 접근법
1 어린 왕자   대상이해와 관계 맺음
2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  열등감과 우월성의 추구
3 마당을 나온 암탉   생존욕구와 자아실현
4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?   삶의 의미...로고테라피
5 김재진, 안도현의 시 세계   시어에 함축된 방어기제
6 사랑의 5가지 언어   역기능적 의사소통
7 데미안   본능의 충돌- 무의식
8 오베라는 남자   빙산믿음- 극복하는 힘
1H* 4회 / 2H * 8회
프로그램-비.채.나
대상 중간관리자
시간 8H~16H(고객사 니즈에 따라 조정 가능)
특징 조직에서 상하ㆍ좌우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
내면과 육체, 정신의 비움과 또 다른 건강함의 채움을 통해 자신을 수용하고 타인을 품어 나눔을 실천하는 그릇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1단계
    내 마음 열기
    • 물의 마음으로
    • 우주를 보듬는 품
    • 감정의 형상화
    • 백만 송이 꽃피우기
    • 내쉬는 숨에 비움 한번
  • 2단계
    내 일상 어루만지기
    • 마음 닦기
    • 숙성의 시간
    • 내려놓음
    • 받아들임
    • 토닥 토닥 만져주기
  • 3단계
    내 몸과 마주하기
    • 마음 담는 그릇 (신체 감각 깨우기)
    • 바른 숨쉬기(명상)
    • 빛의 샤워(숲 트레킹)
    • 세수 성형(미소 짓기)
  • 4 단계
    타자 껴안기
    • 일체 유심조
    • 듣기 보시
    • 의식의 수준을 넘어서
    • 천사를 용서하라
    • 긍정의 힘
프로그램-상담역량강화
대상 고객상담업무에 종사하는 직급자 연수
시간 8H~16H(고객사 니즈에 따라 조정 가능)
특징 고객상담을 위해 현장에서 만나는 상담 상황을 이해하며 상담기법 및 상담사례를 비롯해 전반적인 실무에 적용 가능한 진단법, 질문법, 대화법, 핵심 응대에 필요한 공감, 경청법 등을 훈련하는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입니다.
회차 강의 주제 주요내용
1 상담의 3 요소 이해
( 의뢰인, 핵심 문제, 상담자)
상담과정 전반에 대해 개괄적으로 이해하고 기본적인 상담면접 기법을 익힌다.
2 상담자의 조건화 자신의 성격강점(character strength)을 인식한다.
빙산 믿음을 제거하고, 자신에 대해 균형 잡힌 이해를 통해 내적 성장을 도모한다.
3 의뢰인의 조건화 성격 형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이해하고 성격 유형을 파악함으로써
의뢰인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상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.
4 핵심 문제의 조건화
- 문제 해석기법 점검
상담 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(감정출동, 합리적 조건 충돌, 해석의 갈등)에 대해
상담자로서 본인이 해석하는 방식의 점검을 통해 정확한 이해와 적절한 개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.
5 성격 강점과 긍정심리를 활용한
개입상담 (공감기술 훈련)
현장 사례를 활용하여 상담의 기본 요소인 공감과 질문법을 습득한다.
긍정심리학적 개입을 통해 의뢰인의 마음의 문을 열고 위로하는 방법을 습득한다.
6 직무 스트레스 및 소진 예방
(협업에서의 대화기술훈련)
직무 스트레스의 특성을 점검한다.
스트레스의 효율적인 관리 방법과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한다.
  • 기업 및 기관
    • 미래창조 과학부, 각 시, 도, 군청
    • 신세계 인재개발원, 신세계 백화점
    • 롯데 인재개발 연수원, 롯데 백화점 등
  • 교육 행정 기관
    • 전국 교원 연수원
    • 전국 교육청
    • 교육 산하 기관
    • 전국 상담 WEE센터
  • 조직 활성화
    • 전국 초.중.고 약 4,000여 회
    • 학원 1000여회
    • 학부모회 강의
  • 도서관
    • 정독 도서관
    • 마산 도서관
    • 광명중앙도서관
    • 남산 도서관 등
탄탄한 심리학 이론을 기반으로 심리상담 약 3,000여 회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며 토론, 실습, 행동치료 등 대상과 내용에 최적화된 강의 방법을 활용합니다.